지리산 덕동리에 위치한 계곡 야영장으로 자동차 오토캠핑과 하우스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기 제공이 되는 하우스에 비해 일반 야영지는 전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지리산 덕동 야영장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제가 여름에 이곳에 온다면 하우스형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무슨 말이냐고요?
특히 7~8월에 사용을 계획중에는 항상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죠? 전기 사용인데요.
이곳은 자동차 야영지, 하우스 시설로 구분하는데요.
일반 사이트에는 전기 제공이 안되고 하우스형에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우스에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여름철 최적화된 캠핑을 이곳에서 할 수 있다는 말이죠.
여름철 캠핑은 누구나 좋아하며 활동에 자유로운 시즌인데요.
그러나 그 누구도 피할 수 없는 것은 7~8월 더위인데요.
지리산 골짜기 계곡이 아무리 시원한들 이곳 역시 한 여름낮 시간에는 에어컨이 그립긴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솔로캠핑을 온다면 더위 또한 즐겨야 할 야영의 일부분이지만 아이와, 부모님과 오는 경우에는 더욱더 건강에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럼 기본적인 정보부터 먼저 참고하시죠.
시설 안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아요.
![]() |
덕동 야영장 |
1. 자동차 야영지(A1~18/15,000~19,000원)
자동차 야영지 구역은 3열로 배열된 형식으로 좌우, 그리고 중간 열이 있습니다.
마사토 재질로 6 X 5 크기이며 15~18번은 무공해 영지 전용인데요. 무공해 영지란 전기차, 수소차, 대중교통 이용자, 자전거 이용자 등을 말합니다.
그런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언급되지 않은 걸로 봐서는 해당 차량 소유주분들은 문의를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량 주차는 사이트 옆에 하는 형식으로 편리한데요. 차량이 옆 사이트와의 경계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계곡으로 내려가는 계단은 좌측열에 위치 하는데 계곡과 가까운 곳을 이용하고 싶다! 면 A15번(계단 옆)을 이용하세요.
2. 하우스형(B1~13, C1~9/55,000~70,000원)
야외 피크닉 테이블 세트, 냉장고, 젠자렌지, 커피포트, 멀티탭, 냉난방 기기, 일산화탄소 감지기, 화롯대 구비.
음식과 식기류, 위생도구, 침구류만 가져가도 편하게 놀다올 수 있는 유형.
3. 샤워장(코인 사용제 운영)
4. 테이블 설치되어 있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