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하우스 시설, 카라반 등의 숙박 유형을 선택할 수 있고 인근에 천년고찰인 대전사가 있어 산책 겸 도보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경북 청송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정보입니다.
주왕산 상의 야영장
주방천 계곡을 앞에 두고 백두대간의 등줄기인 주왕산의 자태를 볼 수 있는 야영장입니다.
특히 계단형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앞에 시야를 확보해 주며 독립적인 분위기를 형성해 주어 더욱 캠핑에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데요.
야영장이 위치한 주왕산은 국립공원으로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천년고찰로 유명한 대전사가 차량으로 4분, 도보로 13분이면 닿는 곳이어서 산책겸 다녀오기도 너무나 좋은 곳이죠.
굳이 차를 가져갈 필요는 없겠죠?
참고로 지금 현재 일어나는 산불 확대로 인해 주왕산 국립공원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불길이 소멸되기를 기원하는 바입니다.
이 주왕산은 다른 국립공원과는 다르게 야영지가 한 개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귀할 수밖에 없는 상의 야영장은 자동차 아영지, 카라반, 특화 하우스 시설이 있어 다양한 수요에 맞추어 만들어진 가족형 공간인데요.
원래 자동차 영지가 더 많았지만 새롭게 리모델링된 야영장입니다.
특히 청송군이 아닌 타 지역에서 오는 분들이 주왕산의 매력을 더 깊게 알 수 있도록, 그리고 합리적인 경비로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야영장에서 묶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텐트 설치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분들은 카라반, 또는 하우스 시설에서 편하게 묶을 수 있으니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있죠.
시설 이용 방법
일반 사설 캠핑장에 비하면 그 어떤 시설을 선택해도 저렴합니다.
- 자동차 야영지/15,000~19,000원(전기 제공/별도/3~4,000원)
- 카라반(4인용)/6~80,000원
- 특화 하우스(4인용)/55,000~70,000원
카라반이나 하우스 시설은 어차피 전기가 제공되며 따로 전기료를 적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카라반 구역에는 2줄 라인과 1줄 라인이 있는데요. 한 줄 라인인 C7~C10번 자리가 좀 더 쾌적한 느낌이 있습니다.
![]() |
카라반 C7 |
카라반과 하우스 시설 사용 전 유의할 점은 침구류 제공이 안되어 반드시 집에서 침구류를 가져와야 되는데요. 여름철에도 주왕산은 시원한 편이니 이불을 꼭 챙겨오세요.
![]() |
카라반 2줄 구역 |
하우스 시설은 내부에 화장실이나 개수대 설치가 안 되어 있고 공용 시설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주왕산에 야영장은 이곳 하나지만 아주 실속이 있는데요.
wifi, 테이블, 공용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리산 국립공원과 비교하면 지리산에는 야영장이 상당수 있지만 편의시설은 생략된 경우도 은근히 많습니다.
전기 제공이 안된다거나, 와이파이, 또는 샤워장 시설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는 코인 샤워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3분당 500원으로 합리적인 요금이라 생각됩니다.
머리 감고 샤워하고 3분이면 충분하죠?
자동차 야영장
자동차 영지는 A, B 구역으로 나뉘는데 차이점은 바닥재와 크기입니다.
- A(1~18)/데크(6X6)
- B(1~25)/마사토(4.9X5.2)
*마사토란 맨흙을 말하며 물 흡수력이 뛰어납니다.
좀 더 위에서 경치를 내려다 보고 싶은 분들은 B1~13번 자리 중 선택하면 되는데요. B 구역은 자동차 영지 중 높은 층에 위치합니다.
가족단위로 아이들, 또는 부모님과 오는 경우 카라반을, 혼자 또는 친구와 오는 경우 오토캠핑을 즐겨보면 좋을듯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