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덕적도 더아라 마을 캠핑장 전망이 끝내주는 곳

전혀 알려지지 않은 덕적도 캠핑장으로 북 2리 마을에 위치합니다. 사이트 특징 및 바다 뷰, 인근 볼거리, 찾아가는 방법 등을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덕적도 더아라 마을 캠핑장

인천 영종도, 안산 대부도, 당진 난지도 등 앞바다서 지도상으로 보면 가운데 위치하는 영흥도인데요.

이 영흥도에서 조금 더 앞에는 자월도가 있고, 자월도에서 조금 더 가면 덕적도가 나옵니다.


덕적도-위치
덕적도 위치

이 덕적도의 크기는 영흥도와 비슷할 정도로 상당히 큰 섬인데요.

무의도, 영흥도 등 육지에서 더 가깝고 차량으로 이동이 편리한 섬들이 있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덕적도로 향하는 백패커들이 많지는 않은듯하지만 이곳에도 캠핑장이 있습니다.

덕적도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한 캠핑장은 서포리 해수욕장 앞에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차 박도 가능해 차를 가져오는 분들이 이용하곤 하는데요.

섬에 있는 야영지들의 특징이 현장 선착순으로 이용하는 방식이 은근히 많습니다.

즉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예약 페이지를 접하여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캠핑장들은 조금은 방문하기 전 고민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사실 성수기 시즌만 아니라면 빈자리가 상당히 많은 것이 대부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더아라 마을 캠핑장인데요.

이용 방법

사실 이곳 역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는 없고 예약 페이지도 없는 것으로 봐서는 현장 선착순으로 이용하는 방식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홍보가 되거나 그런 곳이 아니기에 사실상 정보가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분명 명칭은 더아라 마을 캠핑으로 되어 있지만 해당 이름으로 검색시 원하는 정보를 찾기란 어려울겁니다.

트래킹을 하며 국수봉으로 가기 위한 배너머재에 가기 위해 이곳을 지나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캠핑장을 사용하려고 오는 분들에 대한 정보가 없다는 말인데요.


핀란드-하우스
핀란드 하우스

저 아래 보면 멋진 펜션 건물이 보이는데 핀란드 하우스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며 저 핀란드 하우스 펜션과 캠핑장을 같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펜션 안에 관리동이 있다는 것으로 추측하며 화장실이나 수도를 이용할 수 있을 걸로 기대할 수 있겠죠.


더아라-캠핑장
더아라 캠핑장

캠핑장 주변에는 개수대나 화장실이 보이지 않거든요.

계단식 층층 구조로 된 사이트

다만 보이는 대로 층층이 구조로 되어있어 바다를 바라보는 전망이 기가 막힌 곳입니다.

그리고 사이트 앞에 저렇게 주차할 수 있는 구역이 있고요. 그런데 여름철에는 강렬한 햇빛을 가려줄 나무가 없기 때문에 타프는 필요해 보입니다.


사이트-앞-주차
사이트 앞 주차

그리고 인근에 매점이나 편의시설은 보이지 않으니 준비를 철저히 해서 온다면 나름 명당자리에서 캠핑하는 기분이 드는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

덕적도는 여름철 성수기에도 그리 북적대는 정도는 아니기에 한적하게 세월아, 네월아 하실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듯한 캠핑장입니다.

인근 볼거리

이곳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덕적도을 찾는 대부분 사람들이 방문하는 배너머재 고개에 있는 구름다리가 보이는데요.

덕적도의 정상인 국수봉으로 가는 길입니다.


구름-다리
구름다리

캠핑도 하며 구름다리 또는 정상에서 섬을 내려다보는 맛도 즐길 수 있겠습니다.

다만 오르막길로 쉽지 않은 난코스에 해당하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찾아가는 방법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인천 연안 여객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가는데요.

출발 전 모바일로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으니 혹시 주말에 가시는 분들은 예약을 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대략 1시간 정도면 덕적도에 도착하는데요.

버스-대기소
덕적도 선착장 버스 대기소

태에서 내려서 나가면 버스정류장이 있고 각 지역으로 향하는 버스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버스 노선은 2개로 캠핑장이 위치한 북리행 버스를 타면 되고 약 1시간에 1대가 배차되고 있습니다.




캠핑장까지 버스로는 20~30분 거리에 위치하지만 도보로 이동하면 1시간이 넘는 거리입니다.


캠핑장-위치
캠핑장 위치


버스에 탑승하면 기사님께 해당 위치를 알려주고 어디서 내리는 것이 좋은지 물어보면 조금 더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북 2리 해양 경찰서에서 멀지 않습니다.

그럼 덕적도에서 조금은 미스테리한 캠핑장을 소개해 드렸고요. 즐거운 경험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