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예약 방법 및 주변 가볼만한 곳 여행 경로

국립공원공단이 운영하는 곳으로 저렴하게 숙박이 가능한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의 생활관 예약 방법과 더불어 통영 여행으로 함께 둘러볼만한 곳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한려해상 생태탐방원과 통영 여행

통영대전 고속도로의 끝에서도 더 가야 나오는 산양읍에 위치한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서울에서 출발했을 때 적어도 휴게소에 2번을 쉬었다 가는 것이 좋은데요. 통영 내에서도 끝부분에 있어 확실히 운전에 피로감이 생기지만 도착하면 생기가 돋는 기분이 들 겁니다.


탐방원-바다-뷰
탐방원 바다뷰

많은 분들이 찾아가는 케이블카 타는 곳과는 20여 분 거리로 생태탐방원에 입실 후에 다음날 퇴실하면서 들리면 괜찮은 코스입니다.

이왕 통영까지 왔으니 잘 둘러보고 가면 좋겠죠?

케이블카를 먼저 타고 탐방원으로 가려면 아침부터 일찍 움직여야 하니 어렵습니다. 탐방원과 케이블카 모두 통영대교를 건너야 나오기 때문에 탐방원→케이블카→통영대교를 건너 거제도 방문으로 일정을 짜면 괜찮은 코스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정상-통영-바다-뷰
케이블카 정상에서 찍은 통영 앞바다

제가 이용했던 코스로 2박 3일 여행이라면 적당합니다. 거제도에서는 배를타고 외도보타니아 섬에 들리면 식물과 나무들로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점도 좋고요.

무엇보다 섬으로 가면서 보게 되는 돌섬과 바다 풍경이 멋집니다.


돌섬
돌섬

참고로 보타니아 섬은 오르막길이 은근히 있어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한려해상 여행으로 생태탐방원에서 숙박을 하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부분이 크고 또한 탐방원 내에서도 주변에 위치한 작은 섬들과 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은근하게 느낌이 이국적인 기분도 들고요.

다만 성수기에는 예약 자체가 어려워서 비수기에 찾아가면 더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통영 1박 2일 여행코스/생태탐방원→케이블카→거제도 바람의 언덕

*2박 3일 여행 코스/생태탬방원→케이블카→통영 대교 건너→이순신 공원→거제도 바람의 언덕→외도 보타니아.


생활관

3인실 3동, 4인실 20동, 6인실 1동으로 구성되었는데요.

3~4인 가족 단위로 움직일 때 숙박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과, 또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기 좋죠.


생활관
생활관

인근에 케이블카도 있어 아이들도 좋아하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부모님을 모시고 통영과 거제도 여행을 다녀오기 좋은 코스입니다.

탐방원 생활관에 가기 전 준비물로는 개인위생도구(치약, 칫솔, 수건, 샴푸 등)는 필수고요. 

4인 가족이라면 여분으로 담요를 더 챙겨가거나 외투를 더 챙겨가도 좋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라 봄, 여름에도 잠에는 춥게 느껴질 수 있어요.

예약 방법

생활관, 즉 숙소를 잡기 위해서는 한가지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참여형 프로그램을 2인 이상 예약해야 숙소 또한 예약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즉 숙소만 이용할 수는 없다는 말인데요.

예약할 때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지만, 이용 당일 현장에서 프로그램에 꼭 참여할 필요는 없는 어느 정도 유동적입니다.




참고로 모든 숙박 형태가 자연의 집이 아닌, 3인실만 자연의 집으로 목조주택입니다

1. 국립공원공단 예약 시스템 접속→카테고리 중 생태탐방원 선택

2. 예약하기→입실 및 퇴실 날짜 지정→프로그램 선택


프로그램-설정
프로그램 설정

프로그램은 시간대별로 지정되어 있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현재 참여 잔여인원이 표시되어 참가 가능한 정도를 알 수 있죠.

2명 이상 예약이 필요해서 참여하는 인원수를 설정합니다.

3. 생활관 유형을 고르는 차례이며 사용 인원 역시 설정합니다.

4.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