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권으로 카라반 캠핑을 원할 때 선택할 수 있는 곳으로 무의도까지 갈 필요도 없이 영종도 내에서 바다를 보며 보낼 수 있습니다. 앞에는 왕산 해수욕장이 있어 경치도 좋은 곳으로 대중교통으로도 갈 수 있는 곳.
영종도 왕산 가족 오토캠핑장
영종도 왕산 해수욕장 앞에 있는 오토캠핑장으로 인근에는 그 유명한 을왕리가 있는 곳입니다.
인천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영종도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이자 당일치기 코스이기도 한데요.
서울에 거주한다면 조금은 고민이 되는 곳인데, 차라리 무의도까지 가던지, 아니면 강화도로 갈까?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다만 캠핑을 목적으로 무의도를 생각한다면 사실, 무의도에는 캠핑장이 많지 않습니다.
무의도는 사실 낚시하는 분들이 쉽게 찾는 곳으로 저 역시 바다낚시를 위해 몇 번 간 적이 있는데요.
민박집과 펜션은 많지만 캠핑장은 잘 보이지 않는데, 실미도 오토캠핑장, 섬뜰아래, 자연휴양림 정도가 선택지로 물이 빠지면 갈 수 있는 실미도에는 캠핑장이 없습니다.
자연 휴양림은 성수기 예약 자체가 힘든 곳으로 항상 대기 순서를 기다려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무의도, 또는 영종도에 있는 캠핑장 중 원하는 유형, 장소에 다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 같은데요.
다만 7~8년 전만 해도 잠진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건너야 했던 무의도는 이제 무의대교가 생겨 차로 쉽게 드나들 수 있어 영종도에서 캠핑을 하고 무의도로 마실을 다녀올 수 있는 장점이 생긴 셈입니다.
자, 그럼 영종도에 있는 왕산 가족 오토캠핑장은 어떤 곳인지 알아볼까요...
카라반 및 글램핑
만약 가족들, 친구들과 캠핑장에 가고 싶지만 텐트를 설치하기는 싫거나 장비가 없을 경우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곳인데요.
![]() |
왕산 해수욕장 앞 카라반 |
카라반과 글램핑에 어지간한 물품들은 다 구비가 되어 있어서 사실상 음식과 위생도구만 챙겨가면 되는 방식으로 이곳은 차가 없어도 올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공항까지 지하철을 이용하고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올 수도 있는 곳인데요. 다만 조금은 피곤할 뿐이죠.
학생들끼리 오는 경우 이렇게 대중교통으로 이용해서 오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저 역시 예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무의도까지 갔던 기억이 나네요.
위치
캠핑장이 위치한 왕산 해수욕장 뒤로는 요즘 핫한 인스파이어가 있는 곳입니다.
인천공항 기준으로 보면 이곳까지 자차로는 20분이 소요되고 버스를 타면 40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인천공항 1터미널 기준/3층 7번 정류장/111번, 306번 좌석 버스
이정도면 서울에서도 대중교통으로 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시설 이용 방법
연인끼리, 솔로, 친구와 둘이서 오는 경우 2인용 카라반을 이용하면 됩니다.
2인 전용이라 경제적이고요(비수기 기준/95,000~115,000원)
![]() |
카라반과 테이블 |
4인 가족으로 오는 경우에는 프리미엄 카라반, 또는 글램핑 중 고르면 좋은데요.
기준 인원은 2인이지만 최대 4~5인까지 사용 가능하고 인원당 추가요금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숙박은 하지 않고 당일치기로 이용하는 분들은 피크닉존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2~6명 사용이 가능하며 비수기 기준 6~8만 정도입니다.
즉 여행 형태에 따라서 결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어서 괜찮고요.
캠핑장 앞으로는 왕산 해수욕장이 코앞에 있어서 언제든지 나가서 놀다 올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해루질을 하거나 낚시를 하는 분들에겐 상당히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참고로 소형견들은 동반 입장이 가능해서 강아지와 이용이 가능한 점!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