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유일한 국립공원공단 북한산 사기막 야영장 예약 방법

사기막 야영장은 운영한지 아직 2년도 되지 않은 곳인데요.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는 까다로운 곳이지만 서울의 대표적인 국립 야영장입니다. 예약 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공단 서울 야영장, 유일한 곳

사기막 야영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야영장이지만 위치적으로는 사실 아쉬운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확히 말하자면 서울이 아닌 고양시에 포함된 지역이죠. 실제 경기 양주시 장흥에서 상당히 접근성이 좋은 야영장입니다. 

그럼에도 북한산은 서울을 대표하는 명산으로 인식되며 많은 외국인들도 찾는 곳인데요.

북한산의 면적이 서울(도봉구, 강북구, 은평구, 성북구 등)과 경기도 덕양구 및 양주, 의정부에 걸쳐 분포하는 그야말로 서울과 경기 북부지역을 관할하기에 국립공원공단에서 운영 중인 공식 야영장이 사기막 하나뿐인 것을 감안한다면 아쉬울 수밖에 없는 것이죠.

조금 갸우뚱했던 것은 도봉산이 북한산 국립공원으로 포함되는 것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도봉산 내 국립 야영장 또한 존재하지 않습니다.

도봉산은 서울의 수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국립 야영장을 하나 정도 운영한다면 좋을  텐데 말이죠.

대신에 북한산의 대표적인 등산로 중 하나인 우이동 계곡에는 가족캠핑장이 운영되고 있어 아쉬운 마음을 달래주고 있지만 위치 특성상 서울에서도 도봉구, 강북구, 성북구, 노원구 정도에서 많이 찾아오는데요.

그래도 사기막 야영장과는 다르게 대중교통, 지하철로 이동이 편해서 그리고 등산로 입구와 인접해 백패커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1만 원(5~9천 원)도 되지 않는 비용으로 야영이 가능한 사기막과 비교하면 차이가 있죠.

그리고 우이동 가족캠핑장은 국립공원공단이 아닌 서울시에서 운영 중인 곳입니다. 


예약 방법

예약 방법 역시 하나뿐인데요. 국립공원공단 예약 시스템을 이용하면 되고 로그인이 필요한 과정이죠.




1.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접속→ STEP1. 야영장 선택

2. 야영장→북한산→사기막

3. 날짜 선택(입실 및 퇴실)→캠핑 유형 선택(일반 또는 특화)

4. STEP2. 사이트 선택→전기료 설정(선택 가능)→자동 예약 방지 문자 입력

5. 나의 예약 목록 확인 또는 결제하기 선택

즐겁고 안전한 캠핑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