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지캠핑과 차박이 가능한 수주팔봉 야영지, 눈앞에 보이는 한폭의 동양화

충주에서 가볼 만한 곳이자 노지 캠핑, 차박이 가능하고 취사도 가능한 그야말로 3박자가 들어맞는 야영지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으며 코 앞에 글램핑장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주팔봉 야영지, 충주에서 가볼 만한 곳

충북 충주는 단양과 더불어 충북을 대표하는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며 국내 어디를 비교해도 경치 하나는 빠지지 않는 곳입니다.

이런 충주에도 노지 캠핑으로 잘 알려진 곳이 있으니, 이름하여 수주팔봉 야영지라고 합니다.

수주팔봉
수주팔봉

1. 차박이 가능하다/캠핑카도 가능하고 루프탑도 가능합니다.

2. 취사가 가능하다/뒷정리는 잘해야겠죠? 분리수거장도 있고 음식물 쓰레기봉투 수거함도 있습니다. 

3. 화장실과 매점이 있다

사실상 위 3가지를 동시에 수용하고 절경을 눈앞에 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죠.

그리고 눈으로만 즐거운 것이 아닌, 앞에 보이는 출렁다리에 올라 건널 수도 있어 관광지에 온 느낌이 드는 곳이죠.

위치/충북 충주시 대소원면 문주리 산 1-1

사실 이곳은 야영도 취사도 금지된 곳입니다

다만 야영지로 포함된 팔봉교 아래 이 구역 안에서만 캠핑이 가능한데요.

야영지라고 해서 바닥 작업이나 사이트 구분 등이 되어 있는 유형은 아니며 선착순으로 마음에 드는 구간에 차량을 주차하고 차박을 하든지, 텐트를 치든지 하는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주팔경-자갈밭-야영지
수주팔경과 자갈밭 야영지

노지 캠핑으로 잘 알려진 장소이니만큼 보이지 않는 규칙도 존재하는데요.

차량과 차량 사이에 어느 정도 간격을 주는 것은 기본이고 차량이 입.출입되는 중간 길목은 막지 않는 것이 매너를 지키는 방법이겠죠.

노지 캠핑을 주로 하는 분들에겐 너무나 편리하고 경치까지 주어지는 더할 나위없는 곳이겠지만 평소 글램핑이나 편의성이 강조되는 캠핑장에서만 이용했던 분들이라면 사실 막연하게 편리하지는 않습니다.

바닥이 크고 작은 돌들로 되어 있는 전형적인 계곡 유원지 바닥이며 경사도 평평하지 않은 곳이어서 좋은 자리는 항상 이미 선점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특히 자리를 잡기전 둘러볼때 안전을 위해 정말 천천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수주팔봉을 보는 또 다른 방법

하룻밤 묵어가는 캠핑이 아니라도 잠시 소풍 삼아 오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팔봉-글램핑
팔봉 글램핑

또한 야영지가 불편하거나 자리가 없는 경우에는 주변에 글램핑장과 캠핑장이 있어 선택의 폭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수백, 수천 년 동안 이곳을 지나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눈앞에 보이는 경치를 보며 휴식을 취하고 그림을 그렸을지 상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특히 그림 그리는 분이라면 느긋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사실 출렁다리는 보는 사람에 따라 달리 보이겠지만, 없었더라면 더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