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간월도 역마차 캠핑장, 서부영화에서나 볼법한 마차, 해넘이가 아름다운 곳

서산 간월도 바닷가에 위치한 펜션과 캠핑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서부영화 느낌이 드는 마차와 말, 그리고 데크 사이트와 파쇄석에서 캠핑이 가능합니다.

서산 간월도 캠핑장 & 펜션

미국 서부영화에서나 볼법한 빈티지한 마차를 펜션으로 이용하며 데크, 파쇄석 사이트를 운영 중인 캠핑장인데요.

곳곳에는 모형으로 만들어진 말들도 있어 정말 존 웨인이 나오는 영화가 생각나는 곳입니다.

역마차-펜션
역마차 펜션

특히 지금의 어르신들에겐 미국 서부영화는 주말의 명화를 통해 추억이 한 장면이 되어있을텐데요. 바닷가에 이런 풍경이 특색 있어 보이면서도 해지는 노을과도 매칭이 잘 되는 조금은 올드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캠핑장-주변-풍경
캠핑장 주변 풍경

캠핑장이 위치한 곳은 서산 부석면인데요.

부석면은 서산에서도 남쪽에 위치하며 방조제를 통해서 홍성 궁리 항도 가깝고 태안 당암포구와도 연결되는 지리적으로 융통성이 있는 곳입니다.

캠핑장-앞-바다
캠핑장 앞 바다

이곳은 캠핑을 즐기는 분들도 많이 찾지만 어르신들도 모임을 통해서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물 빠지면 갯벌이 드러나 조개도 줍을 수 있는 곳이죠.

역마차 모습의 펜션은 이곳 말고는 어디에서 찾아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서산 간월도 하면 생각하는 것이 간월암이죠.

물이 빠지면 들어갔다가 만조 시에는 섬이 되어버리는 안면도의 안면암과도 일맥상통한데요.

캠핑장에서 도보로 10~15분 거리로 산책 삼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사실 간월도에 오는 분들 대부분은 간월암을 보기위한 목적이기도 합니다.

역마차 펜션

외부 모습은 마차로 되어있지만 내부는 일반적인 원룸형 숙소로 단지 사각형이 카라반처럼 내부 구조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사용 인원은 2인 기준에 최대 5인까지 사용할 수 있고요. 요즘 젊은 분들이 좋아하는 모던한 느낌은 아니며 조금은 옛스러운 내부 모습을 하고 있어 중장년층 이상이 오히려 더 좋아할 것 도 같습니다.

15동의 마차 펜션 모두 동일한 모습과 옵션으로 크기, 시설이 같고 개별 화장실 및 욕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캠핑 사이트

데크(6x4) 및 파쇄석 사이트는 4인 기준에 5인으로 제한하며 파쇄석의 경우 사이트 크기가 표시되지 않은 건 따로 명확히 구분하지 않고 있는 이유인데요.

일반적으로 타 캠핑장과 같이 파쇄석 사이트마다 경계를 선으로 구분하고 있지 않고 선착순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예약

예약은 네이버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용 기준 인원에서 인원 추가 시 인당 1만 원이 적용됨.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