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글램핑 강촌과 가평에서 인접하고 핀란드 하우스가 돋보이는 곳

여러 가지 유형의 숙박시설이 있는데 그중 핀란드 하우스는 감성적인 느낌과 실용적인 측면이 잘 결합된 유형으로 돋보이는 시설인데요. 시설 이용방법과 마을 분위기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버즈 글램핑

버즈 글램핑은 원룸형 럭셔리 하우스로 테마가 있는 글램핑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버즈-글램핑
버즈 글램핑

트리 하우스 모습의 핀란드 동, 고급 펜션인 버즈, 이글루 타입의 돔 하우스, 럭셔리 글램핑 카바나까지 다양성이 있어 고급스럽거나 이색적인 곳에서 숙박을 원한다면 리스트에 올려놓을 만한 그런 곳입니다.

그 중 단연 핀란드 하우스가 돋보이는 이유는 외관적으로도 좋지만 주변 마을의 고요한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는 것으로 특히 텐트동과 같이 이용하는 합리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위치적인 특징

사실 강촌역, 가평역에서 인접한 곳이지만 행정구역 상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속하는데요.

북한강을 마주하며 한강 건너편으로는 경춘선 굴봉산 역과 백양리역이 가깝게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어렵지 않게 올 수 있는데요.

굴봉산 역에서 오는 경우/차량으로 12분 소요되고 버스로는 22분이 소요되는데 환승이 한번 필요해서 조금 귀찮을 수는 있지만 강촌역에서는 더 오래 걸립니다.




시설 이용 방법, 사용 인원과 제한 인원

기본적으로 모든 유형의 하우스는 2인 기준으로 사용하는데요.

이 말은 곧 2인을 초과하게 되면 추가요금이 붙는다는 말로 여행 경비를 계획함에 있어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이죠.

그리고 제한하는 인원은 숙박 유형별로 조금 다릅니다.
  • 핀란드/2~4
  • 버즈/2~5
  • 돔 하우스/2~4
  • 카바나/1동(4~10), 2~3동(4~8), 4~7동(2~5)

예를 들어 2~4는 2명 기준에 4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로 3명부터는 초과요금이 적용되는 방식이죠.

초과요금은 1인당 2만 원입니다. 

예를 들어 버즈를 사용하는 경우 2인을 초과해서 5인이 사용하게 된다면 결국 6만원의 요금을 더 내는 결과인데요.

이럴 경우 차라리 1동을 더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5명이 사용하기엔 어딜 가나 쾌적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핀란드동은 다른 곳에서는 트리 하우스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핀란드-하우스
핀란드 동

삼각형 모양의 하우스와 텐트동을 같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제법 분위기가 있어 보이는데 특히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죠?

개인적으로 한적한 곳에 땅이 있다면 저런 모습으로 하나 짓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버즈는 마치 외국영화에 나오는 산장 같은 느낌도 있는데요.

무엇보다 실내에 더블침대가 2개 있어서 가족단위로 숙박하기는 좋을 것 같고 주방도 있고 넓은 테라스도 있어서 꽤나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

카바나는 글램핑으로 쾌적하고 넓은 특징이 있는데요. 관리동 뒤에도 경사를 따라서 1~5동이 설치되었고 6, 7동은 핀란드 동 옆에 분리되어 있습니다.


관리동-뒤-카바나
관리동 뒤 카바나

관리동에는 매점이 있어 음료, 라면, 과자 등을 구입할 수 있고요. 관리동 앞으로는 세척장과 공용화장실도 있습니다.

카바나-6-7
핀란드 옆 카바나

마을 분위기가 고요한 가운데 정겹고 지형이 오르막 지형에 여러 숙박시설들이 있다보니 더 아기자기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 쓰기